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17 09:48:39
기사수정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잠실에 사는 대학생 P씨는 요즘 고등학교때도 없던 여드름이 생겨 고민이다. 이 때문에 외모 자신감이 떨어진 것은 물론, 취업준비에도 영향을 받을 것 같아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게 아니다. 


처음에는 이마 등 피지분비가 활발한 T존 부위에 좁쌀 여드름 형태로 시작됐지만, 
‘일시적인 트러블이겠지’라며 방치한 결과 볼, 턱 부위까지 화농성 여드름이 번지고 만 것. 급한 마음에 손으로 여드름을 짰더니 보기 흉한 흉터까지 남고 말았다.


성인 여드름의 경우 청소년과 달리 호르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이 작용하는 경우가 많고, 여드름 치료가 끝난 후에도 흉터가 남아 레이저 등 제거 방법을 따로 찾아야 하는 불편이 따른다.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초기에 홈케어를 통해 여드름을 관리해야 흉터 없이 매끈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성인 여드름의 경우 T존은 피지 분비가 활발하고 U존은 건조한 복합성 피부에 자주 발생한다. 따라서 부위별로 여드름 원인도 각각 다를 수밖에 없다. 이마는 번들거리는 피지 때문에, 볼은 각질이 모공을 막아서, 턱은 화이트헤드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 


만약 좁쌀여드름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졌다는 신호로 보고 여드름전용화장품을 사용해 관리해야 한다. 턱이나 이마에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했다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게 우선이므로 자극이 적은 화장품을 선택해야 하며,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여드름에좋은음식을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여드름 피부 관리를 위해 한의원이나 피부과를 꾸준히 찾는 노력도 필요하다.


최근에는 여드름 피부에 적합한 다양한 화장품 라인이 출시되면서 홈케어를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TS 케어 5-STEP’은 과잉 피지와 각질을 케어함으로써 여드름 원인을 예방하고, 수분 부족으로 인한 트러블과 울긋불긋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번들거림과 끈적임에 민감한 여드름 피부를 고려해 산뜻한 사용감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TS 클래리파잉 토너, TS 스팟 플러스, TS 에멀전, TS 에센서, TS 수딩 크림 등 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트러블이 심한 부위에 바르는 스팟 제품, 미백 기능성 에멀전, 수분과 영영을 공급하는 에센스, 쿨링감을 전해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크림까지 다양한 구성을 갖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eoulwire.com/news/view.php?idx=40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U+
하나은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